FAQ

엔키아 이용자들의 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주)엔키아>('Nkia')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20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주)엔키아>('Nkia')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주)엔키아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엔키아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엔키아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주)엔키아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 선택항목 :

 

6. 개인정보의 파기<(주)엔키아>('Nkia')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주)엔키아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 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봉건
직책 :대표이사
직급 :대표이사
연락처 :0220578724, gbong@nkia.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시각화개발팀
담당자 :이태성
연락처 :0220578724, tslee@nkia.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엔키아(‘http://www.nkia.co.kr’이하 ‘Nkia)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주)엔키아>('Nkia')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Q
엔키아의 고객사들을 알고 싶습니다.

엔키아는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갖추고 있는 기업과, 공기업, 정부기관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국내부터 해외까지 일반, 의료, 행정, 금융 등 사업영역도 다양한 고객사를 갖추고 있습니다.

Q
POLESTAR의 뜻은?

POLESTAR는 북극성을 뜻합니다. 엔키아 솔루션의 브랜드 네임으로 과거 뱃사람들이 북극성에 의지하여 가야할 곳을 정확히 알고 항해했듯이, 복잡하고 어려운 IT운영의 길잡이가 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SMS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인 명칭임에 비해 당사의 서버 관리 솔루션은 POLESTAR SMS라고 부릅니다.

Q
EMS의 뜻은?

EMS는 Enterprise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직역하면 "기업 관리 시스템"입니다만, 그 보다는 "기업이 보유한 IT인프라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기업이 보유한 IT인프라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베이스, Web Application Server 등이 있는데 이들 각각은 특성이 매우 상이하여 개별적으로 관리 솔루션이 있습니다.

 

서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SMS(Server Management System)이라 부르고, 네트워크 장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NMS(Network Management System)이라고 부릅니다.

 

Database를 관리하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DMS로 지칭하면 Desktop Management System)으로 오해할 수 있어서 DMS라고 부르지 않고 DPM(Database Performance System)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Web Application Server 즉, WAS를 관리하는 시스템은 WMS로 일컫게되면 Web을 관리하는 것으로 생각될 수 있어서 WPM(WAS Performance System)이라고 합니다.

Q
EMS 솔루션의 구체적인 역할은?

데이터센터에서 동작되고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들을 "IT Infrastructure(aka. IT 인프라)"라고 부릅니다. 데이터센터에는 이러한 IT인프라가 매우 많은데 이들 모두가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여야 하고, 정상적으로 동작되고 있는지의 여부를 끊임없이 지켜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일들을 "관제" 또는 "모니터링"이라고 합니다.

 

데이터센터의 IT인프라를 제대로 관제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일을 도와주는 도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관제를 수행하는 사람 수에 비해서 관제되어야 하는 대상 IT인프라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엔키아의 EMS 솔루션은 이러한 수 많은 관제 대상 IT인프라의 동작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하면서 이상 상황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보여지면 이를 담당자에게 알려주어 제때에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Q
엔키아가 개발하는 솔루션의 용도는?

엔키아에서 개발하는 솔루션은 일반인들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엔키아의 솔루션은 수많은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들이 동작하고 있는 전산센터(또는 데이터센터)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Q
엔키아 솔루션의 구분기준은?

엔키아의 솔루션은 EMS 솔루션, AI/IoT플랫폼, IT운영자동화솔루션, ITG 솔루션으로 구분합니다. 

이러한 구분은 각각의 솔루션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의 대상과 범위에 따라 구분됩니다. 

먼저 EMS 솔루션은 IT인프라의 정상 작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역할을 하며, 통합관리 솔루션은 관리 대상 IT인프라에 대한 중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시하는 도구입니다. 

AI/IoT 솔루션은 IT장비에서 더 나아가 산업 전반의 Non IT 환경에서도 AI와 IoT 기술을 적용하여 쉽게 운영관리 및 장애예측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입니다.

IT운영자동화솔루션은 수많은 IT인프라에 대한 주기적이고 반복적인 운영작업들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며, 

ITG 솔루션 관리 대상 IT인프라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다양한 업무들이 표준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Q
엔키아에 입사하려면?

엔키아는 정기적인 공채와 수시채용으로 새로운 직원 분들을 모집합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도 채용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 있고, 특히 수시채용의 경우 정기적인 일정이 아닌, 말그대로 수시로 공고가 올라옵니다.

 

엔키아에서 즐겁게 함께 일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
엔키아의 직원수는?
2020년 9월 기준, 178명의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Q
엔키아의 매출액은?
  • 2019년 12월 기준, 매출액 171억867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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