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엔키아 이용자들의 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POLESTAR의 뜻은?

POLESTAR는 북극성을 뜻합니다. 엔키아 솔루션의 브랜드 네임으로 과거 뱃사람들이 북극성에 의지하여 가야할 곳을 정확히 알고 항해했듯이, 복잡하고 어려운 IT운영의 길잡이가 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SMS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인 명칭임에 비해 당사의 서버 관리 솔루션은 POLESTAR SMS라고 부릅니다.

Q
EMS의 뜻은?

EMS는 Enterprise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직역하면 "기업 관리 시스템"입니다만, 그 보다는 "기업이 보유한 IT인프라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기업이 보유한 IT인프라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베이스, Web Application Server 등이 있는데 이들 각각은 특성이 매우 상이하여 개별적으로 관리 솔루션이 있습니다.

 

서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SMS(Server Management System)이라 부르고, 네트워크 장비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NMS(Network Management System)이라고 부릅니다.

 

Database를 관리하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DMS로 지칭하면 Desktop Management System)으로 오해할 수 있어서 DMS라고 부르지 않고 DPM(Database Performance System)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Web Application Server 즉, WAS를 관리하는 시스템은 WMS로 일컫게되면 Web을 관리하는 것으로 생각될 수 있어서 WPM(WAS Performance System)이라고 합니다.

Q
EMS 솔루션의 구체적인 역할은?

데이터센터에서 동작되고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들을 "IT Infrastructure(aka. IT 인프라)"라고 부릅니다. 데이터센터에는 이러한 IT인프라가 매우 많은데 이들 모두가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여야 하고, 정상적으로 동작되고 있는지의 여부를 끊임없이 지켜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일들을 "관제" 또는 "모니터링"이라고 합니다.

 

데이터센터의 IT인프라를 제대로 관제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일을 도와주는 도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관제를 수행하는 사람 수에 비해서 관제되어야 하는 대상 IT인프라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엔키아의 EMS 솔루션은 이러한 수 많은 관제 대상 IT인프라의 동작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하면서 이상 상황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보여지면 이를 담당자에게 알려주어 제때에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 2 3 4